모션 그래픽

2023. 12. 21. 22:03기타/생각

몇일전에 친구 졸업전시를 다녀왔다.

UI / UX 과 였나

아무튼 디자인 계열인데

 

전시 보면서 배울것도 많고

흥미로운것도 많고

저건 좀 대충했네 하는것도 많았다.

 

근데 딱 하나 공통점이

기술이 너무 궁금했다.

 

그래픽, 화면 등등을

컴퓨터 언어로 처리하기엔 엄청 힘들어보이던데

 

어떻게 다 한거지?? 라는 생각이

같이 간 친구들이랑 졸업한 친구한테 말은 안했지만

속으로 너무 궁금했다.

 

그래서 친구랑 돌아다니면서

부스 별 설명도 듣고

C4D? 라는걸 사실 처음알게됐다

 

찾아보니까 디자이너들이 많이 쓰나본데

되게 간편하게 영상제작도 되고

모델링 텍스쳐작업도 되는 것 같았다.

 

요즘 회사에서, 개발을 하면서

로직구상 뿐만 아니라 화면 설계도 하면서

뭔가 호기심도 많아지고 공부할것도 많아졌는데

 

이참에 C4D 같은 툴을 배우려고 졸업자 친구한테 물어봤다.

근데 비싸서 ㅎ

무료 툴인 블렌더 사용하기로 했다.

 

개발자가 디자인 할 경우가 있을까... 

싶기도 한데

뭐든 배우면 좋은거고

 

개발자 <---> 디자인

아주 높은 연관성이 있다고 생각한다.

 

디자인을 잘 아는 개발자는 소통하기 편할 것 같고,

개발을 잘 아는 디자이너도 소통하기 편할 것 같다.

 

3D 모델링은 예전에 깔짝 해봤으니까
금방 하지 않을까 싶네

 

나중에 회사에서 세미나 / PT 할 때

내가 만든 모션그래픽으로 발표해보고싶다

 

얼마전에 회사 PT 1등함 ㅎㅎ

주변에서 많이 도와줘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

회사 분위기가 너무 좋고 만족스럽다

같이 일하는 사람이 중요하다는게 이런건가 싶기도 하고

 

주변 분들한테 많이 도움이 되고싶은 생각에

요즘 일중독이 더 심해졌다.

 

아무튼

블렌더로 간단한 모션그래픽

뚝딱 만들 정도가 되고싶다.

 

안해봐서 감이 안오네

'기타 > 생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변화  (0) 2023.12.18
회고록?  (1) 2023.12.17
1달 공백기  (0) 2023.02.28
책임감  (0) 2023.01.03
Tistory를 시작하게 된 이유  (0) 2022.11.14